본문 바로가기

배우고 싶은 강좌를 찾아보세요.

추천 강좌

    다국어 설정

    강좌소개

    강좌소개

    화살표  인터넷 마케팅, 왜 배워야 할까요?

    - 기업은 창업과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생산되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를 촉진하며, 나아가 고객의 욕구가 무엇이고 또한 그 욕구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하는 다양한 마케팅 기술을 필요로 합니다.

    -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은 정보 제공자와 수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쉽고, 시간이나 공간 등의 제약을 받지 않고 무제한적으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직접 전달 할 수 있어 인터넷시대의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최근 증가하고 있는 외식산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친근한 사례와 함께 인터넷마케팅 이론을 공부하고, SNS를 활용한 인터넷 구전 마케팅 실습을 통해 실무능력을 키우고자 합니다.

    강좌 목표

    - 기업이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강력한 고객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인터넷마케팅의 개념에 대해 이해한다. - 인터넷마케팅 믹스를 이해하고 실제로 인터넷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다.

    홍보영상

    강좌구성

    강의계획서
    주차 주차명 차시 주요학습내용
    1 4차 산업혁명시대의 비즈니스 환경변화 1 기술혁명에 의한 비즈니스 환경변화
    2 디지털 환경
    3 디지털 비즈니스 수단
    2 인터넷 비즈니스의 이해 1 인터넷 비즈니스 개념
    2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3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영향
    3 인터넷마케팅의 개념과 특징 1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2 인터넷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3 모바일마케팅
    4 인터넷 소비자행동의 이해 1 소비자, 고객의 발전과 변화
    2 인터넷 소비자 의사결정
    3 인터넷 구전 마케팅
    5 디지털 환경에서 마케팅조사 1 인터넷 마케팅 조사개념
    2 인터넷 마케팅 조사의 절차
    3 데이터마이닝
    6 개인화마케팅과 eCRM 1 인터넷 고객충성도
    2 개인화 마케팅
    3 eCRM
    7 인터넷 마케팅 전략수립 1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기본
    2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결정사항
    3 인터넷 기업의 STP전략
    중간평가
    9 인터넷브랜딩 1 인터넷 브랜드의 개념
    2 인터넷 브랜드명
    3 인터넷 브랜드 자산구축전략
    10 인터넷 소비자 가치 1 디지털 제품의 개념 및 분류
    2 유형의 제품과 디지털콘텐츠
    3 디지털 제품의 예
    11 인터넷 소비자 비용 1 인터넷 가격과 특징
    2 인터넷 가격 결정방식
    3 인터넷 가격 결정전략
    12 인터넷 소비자 편의성 1 인터넷 유통경로관리
    2 인터넷 소매 및 중간상
    3 인터넷 유통에서 물류관리
    13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 인터넷 광고
    3 인터넷 PR과 판촉
    14 SNS마케팅 1 SNS마케팅이란?
    2 SNS마케팅 활용(1)
    3 SNS마케팅 활용(2)
    기말평가

    교수님 소개

    김재정 교수
    김재정 교수
    부산디지털대학교 교수
    부산대학교 경영학박사

     

    분야 사회 (경영 · 경제)

    난이도 전공기초

    운영기관 부산디지털대학교

    이수증 미발급

    주차 15 주

    학습인정시간 45시간 00분 (17시간 06분)

    수강신청기간 24.08.19 ~ 24.12.08

    강좌운영기간 24.09.02 ~ 24.12.15

    전화번호 051-320-2844

    자막언어 한국어

    강좌언어 한국어(ko)

    추천강좌
    같은기관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