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강의내용 및 학습목표
본 강좌의 목적은 코로나 시대 게임 이용자 현황을 파악하여 분석하고 세대통합적 게임의 활용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본 강좌의 학습목표는 다음과 같다.
• 코로나 시대 게임 이용자 현황을 파악과 분석이 가능하고 이를 토대로 여가로서 세대통합적 게임을 활용할 수 있다.
• 영유아 및 아동기 게임문화에 교육용 기능성 게임 활용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게임으로 인한 대표적인 병리현상인 게임중독의 치료방법과 예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노인문화에서 게임의 활용(치매예방, 운동)을 학습하고 노인들에게 적합한 게임개발의 기초를 배워 게임 기획을 할 수 있다.
• 코로나 스트레스 탈출을 위해 정신적 신체적으로 도움을 주는 게임의 활용법을 설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