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상세페이지 배경
참여기관 목록
강좌소개
◈ 2023년 EWHA K-MOOC 신규개발강좌 수강신청 및 이수 이벤트 (1/4(목)~2/4(일))
- 예술의 사회학적 읽기(최샛별 교수)
강좌 바로가기: https://www.kmooc.kr/view/course/detail/10606?tm=20231229094852
- 직업세계와 법(박귀천 교수)
강좌 바로가기: https://www.kmooc.kr/view/course/detail/10465?tm=20231229094921
- 크리스퍼 유전자 조작이 바꿀 우리의 미래(이기현 교수)
강좌 바로가기: https://www.kmooc.kr/view/course/detail/10608?tm=20231229094935
- 푸드테크 시대의 K-푸드 스토리텔링(유승철 교수)
강좌 바로가기: https://www.kmooc.kr/view/course/detail/10609?tm=20231229094950
1. 수강신청부터 해 볼까요? '시작이 반' 이벤트
1) 2023년 이화여자대학교 신규개발강좌 4개 중 관심강좌 1개 이상 수강 신청
2) 수강신청 후 계정 정보 및 전화번호 네이버 폼(https://naver.me/xSNohNzm)으로 제출
*이벤트 당첨자 선정: 과목별 선착순 100명씩(총 400명), 4,000원 상당의 기프티콘 지급 (과목별 중복참여 가능)
2. 이수증을 받아봅시다! '유종의 미' 이벤트
1) 2023년 이화여자대학교 신규개발강좌 4개 중 관심강좌 1개 이상 강좌 이수 완료
2) 이수 완료 후 계정 정보 및 전화번호 네이버 폼(https://naver.me/xpWyMTYs)으로 제출
*이벤트 당첨자 선정: 과목별 선착순 50명씩, 10,000원 상당의 기프티콘 지급 (과목별 중복참여 가능)
본 수업은 푸드 관련 산업과 푸드 기업 경영에 관심이 있는 수강생들을 위해 마련된 교양강좌다. 본 수업에서는 학생들에게 푸드 테크의 새로운 흐름, 글로벌 시장과 K-푸드, 식품 브랜딩, 포장 디자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고객 관계, 소비자 연구 및 캠페인 개발의 원칙과 기술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과정은 강사의 이론 강의뿐 아니라 경험이 풍부한 요식업 전문가들을 초청 연사로 활용해 학생들에게 관련된 통찰력과 실제 학습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 수업은 현재 식품산업 실무와 관련성이 높아 학생들의 비즈니스 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 식품 브랜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및 소비자 연구 등을 포함한 식품산업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 및 기술을 교육한다.
- 푸드테크 기술 및 시장 동향과 소비자 행동 등 글로벌 식품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신시장에서 기회를 포착한다.
- 식품 산업의 전문가로서 수강생의 경쟁력을 강화해 ‘K-푸드를 선도할 인재’를 육성한다.
1주차. 포스트휴먼 시대의 식문화와 K푸드의 연결, 그리고 창의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탐구
2주차. 푸드 브랜딩의 핵심과 소비자 가치, 아이덴티티와 이미지에 관한 깊은 이해
3주차. 전략적 푸드 마케팅과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전략 탐구
4주차. 푸드 소비자의 의사결정, 심리학, 그리고 광고효과에 대한 깊은 탐색
5주차. 푸드 산업에서의 혁신과 창의적 마케팅 전략
6주차. 푸드 커뮤니케이션, 이해관계자 관리, 그리고 위기 및 리스크 커뮤니케이션
7주차. 푸드 브랜딩과 브랜드 네이밍의 기본 원칙 및 전략
8주차. 푸드 공간 연출과 체험 마케팅, 그리고 지역 활성화를 위한 K로컬푸드 전략
9주차. K푸드와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스토리텔링, 그리고 한국 음식 브랜딩의 미래
10주차. 기말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