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고 싶은 강좌를 찾아보세요.

추천 강좌

    다국어 설정

    강좌소개


    § K-MOOC 블루리본 강좌 §

    MOOC 01 강좌개요 및 목표

    설득 현상을 과학적 원리에 근거하여 이해한다. 이를 통하여 생활 속의 다양한 설득 시도를 비판적으로 수용하며 또한 상대를 설득하는 능력을 배양하여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한다. 

    MOOC 02 강좌소개

    홍보동영상

    YES를 이끌어내는 특별한 비법이 있다?!
    일상에서부터 비즈니스까지 바야흐로 설득의 시대!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한 다양한 설득의 원리들을 알아본다!
    온라인 강의를 넘어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설득에 관한 생생하고도 심도 깊은 토론!
    성신여대 소현진 교수가 전하는 일상에서 만나는 다양한 <설득의 과학>을 K-MOOC(케이무크)에서 만나보세요!

    강의 안내

    MOOC 03 강의 계획서

    설득의 과학Ⅰ 강의 내용 안내
    주 차강 의 주 제
    1설득 커뮤니케이션 입문
    2설득자의 힘 : 말하는 사람에 따라 달라지는 설득효과
    3감정의 힘 I : 긍정적 감정
    4감정의 힘 II : 부정적 감정
    5메시지의 힘 I : 메시지 구성
    6메시지의 힘 II : 메시지 조직
    7메시지의 힘 III : 메시지 표현
    8TEST
    9상황의 힘 I : 순응 유도 상황
    10상황의 힘 II : 동의 유도 상황
    11상황의 힘 III : 저항 감소 상황
    12청중이해의 힘 I : 욕구
    13청중이해의 힘 II : 대화유형과 상황
    14오프라인 특강 : 인상 깊게 기억나게 말하기
    15TEST

    MOOC 04 수강대상 및 학습활동

    • 수강대상
      일상속의 설득 현상에 관심있는 일반인

    • 수업구성
      교수자강의 70%, 학습자 참여 30%

    • 평가기준
      퀴즈 50%, TEST 50%

    • 이수증 발급
      평가기준 60점 이상 이수한 학습자
      * 본 강의의 이수증은 종강 후 1주 이내 발급됩니다. 소속 기관의 이수증 제출 일정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담당 교수

    소 현 진 교수 약력 안내
    소현진_교수

    소 현 진  교수

    현) 성신여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Univ. of Georgia 매스커뮤니케이션학 박사
    연구분야 : 설득커뮤니케이션, 소비자심리와 행동, 스피치커뮤니케이션
    저서 : 소셜미디어시대의 광고 (2015), 행동설득전략(2016)

    K-MOOC 우수강좌 교육부장관 표창

    운영진
    소 현 진 교수 약력 안내
    성신여자대학교 하이브리드교육지원센터

    성신여자대학교 하이브리드교육지원센터


    이메일 : kmooc@sungshin.ac.kr
    전화 : (02) 920-7863

    미리보기

    분야 사회 (사회과학)

    난이도 교양

    운영기관 성신여자대학교

    이수증 미발급

    주차 15 주

    학습인정시간 23시간 16분 (19시간 29분)

    수강신청기간 23.02.15 ~ 23.06.18

    강좌운영기간 23.03.06 ~ 23.06.18

    전화번호 02-920-7863

    자막언어 한국어 외 1건

    강좌언어 한국어(ko)

    추천강좌
    같은기관강좌